방송자료

Leaders Sport

방송자료

‘수중 운동’, 부상 위험은 적고 효과는 탁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123회 댓글0건

본문







 https://youtu.be/Jh8X8tBb1UU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야외에서 운동하기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부상 위험 없이  뛰어난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다양한 수중 운동이 겨울철 레저 스포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병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신나는 음악에 맞춰 물속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사람들.

수중에 설치된 트램펄린을 활용해 운동을 즐기는  수강생들입니다.

같은 점프 동작이지만 물속 저항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육지 운동에 비해 운동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반면, 수중이라 관절 등에 가해지는 부담은 훨씬 적습니다.

인터뷰  김희순(아쿠아 스포츠 수강생) :  "무릎에 무리가 없고요. 이거 하니까 허벅지하고 종아리에 근육이 생기는 걸 느껴요."

수영장안에서 페달을 돌리는 수중 자전거도 뛰어난 운동량을 자랑합니다.

시간당 약 800㎈의  열량을 소모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밖에도 물속에서 다양한 기구들을 이용하는 수중 운동들이 최근 국내에서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채빈(아쿠아 스포츠 지도사) : "최근에 도입되는 운동 프로그램들은 역동적이면서도 운동 강도가 높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수중 운동은 부상 위험이 적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와 같은 수중 운동은 운동량은 많으면서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노약자들을 물론, 운동 부족이 되기 쉬운 임산부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인터뷰  이상철(연세대학교 재활의학과 교수) : "유산소 운동 효과 및 근육 운동을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운동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재미와 뛰어난 운동 효과까지 겸비한 안전한 수중 운동이  특히 겨울철에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병립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사단법인 한국리더스스포츠협회 | 서울시 허가 비영리사단법인 고유등록번호 609-82-75769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190 푸리마타워 903호 | TEL: 02-2696-8826 | E-mail: aquasport@daum.net
Copyright(c) LEADERSSPORT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1004pr